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 문화도시 부천도 함께 합니다. (46)
  • 작성자김만수
  • 등록일2018-01-26 09:25:35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
문화도시 부천도 함께 합니다.

지구촌 최대의 겨울 스포츠축제인 2018 평창올림픽이 어느덧 15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2018년 2월 9일, 각 국을 대표하는 선수들과 전 세계인들이 함께하는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막이 오릅니다.

평창 동계올림픽대회는 문화, 평화, 경제, 환경, ICT올림픽 개최를 주요 목표로 삼고 지금까지 쉼 없이 달려왔는데요. 특히, 모든 이들의 화합과 축제의 장인 평창올림픽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문화행사에 우리 부천이 힘을 보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전 세계인의 축제 2018 평창동계올림픽 2월 9일 개막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강원도 평창에서 2018년 2월 9일부터 25일까지 17일간, 인종과 지역 그리고 장애를 뛰어넘는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는 3월 9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 개최됩니다.

대한민국 평창은 세 번의 도전 끝에 지난 2011년 7월 6일 열린 제123차 IOC 총회에서 과반 표를 획득하며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선정됐습니다. 이로써 1988년 서울 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평창에서 개·폐회식과 대부분의 설상 경기가 개최되며, 강릉에서는 빙상 종목 전 경기가, 그리고 정선에서는 알파인 스키 활강 경기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대회기간동안 15종목 102개 세부종목이 열리면서, 동계올림픽 사상 최초로 금메달 수가 100개가 넘는 대회로 개최됩니다. 세계 정상급 선수들의 기량을 직접 볼 수 있는 일생의 단 한 번의 기회이자, 대한민국의 저력을 세계에 보여주는 장이 될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대회에 전 국민적인 관심과 응원이 필요한 때입니다.

문화도시 부천도 함께하는 평창동계올림픽 만화·음악·비보이 등 38회 문화공연 펼쳐

우리 부천은 올림픽 개최 기간 동안 문화도시 부천의 역량을 평창에서 유감없이 발휘할 예정입니다.

지난해 10월 우리 부천은 올림픽 개최 기간 중 우리 부천의 문화콘텐츠를 지원하기로 협약함에 따라, 올림픽을 찾은 선수 및 관람객 에게 우리시의 수준 높은 다양한 문화공연을 선보일 계획인데요.

만화, 오케스트라, 비보이 등 우리 부천의 다양한 문화예술 자산을 활용해 선수들과 평창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올림픽의 감동과 함께 문화적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특히 우리 부천의 자랑인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진조크루 등 16개 공연단체가 총출동하여, 총38회의 수준높은 문화공연을 진행할 계획이고요. 또 평창선수촌, 강릉선수촌, 강릉라이브사이트, 미디어프레스센터 등 총4개소에 캐리커처 부스도 운영합니다.

한편, 강릉라이브사이트에서는 부천시 전시관도 운영되는데요. 창의도시 부천을 홍보함과 동시에 전시관을 찾는 시민들에게 캐리커처와 드로잉쇼 등 다양하게 선보입니다. 2월 13일은 부천시의 날로 지정, 강릉라이브사이트에서 다양한 공연이 진행됩니다.

평창 동계올림픽이 성공적인 문화올림픽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우리 부천도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 문화공연 참여 공연단>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진조크루>

부천출신 스노우보드 국가대표 조현민 선수 출전은 좌절됐지만, 아낌없는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부천출신 스노우보드 국가대표 조현민 선수>

스노우보드 신동으로 불리는 조현민 군은 우리 부천의 부인중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조현민 군은 스노우보드 세계에서는 이미 유명인사인데요. 세 살 때부터 코치이자 아버지인 조현채 씨에 의해 보드를 배우면서 어린 시절부터 스노우보드계에 깜짝 샛별로 주목받아온 조현민 군이 이제는 국가대표 선수로 우뚝 성장했습니다.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에서도 하프파이프분야에 최연소 국가대표 출전을 예상했으나, 아쉽게도 목전에서 좌절됐습니다. 올림픽에 나가려면 기준랭킹을 유지해야하는데 해외경기에서 넘어지는 실수가 있었습니다. 대단히 안타까운 일입니다.

평창올림픽 출전은 아쉽게도 좌절됐지만, 아직 어린 조현민 선수에게는 앞으로 많은 기회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조현민 선수가 세계무대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로서 멋진 활약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평창동계올림픽이 앞으로 15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 슬로건은 하나된 열정 (Passion. Connected.)입니다. 모두가 하나된 열정으로 동계 스포츠에 대한 전 세계인의 공감을 연결합니다. 평창동계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돼 우리 대한민국의 저력을 전세계에 보여주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부천도 다양한 문화인프라를 활용한 수준 높은 문화공연 지원으로, 평창 동계올림픽에 힘을 보탤 수 있게 돼, 대단히 뿌듯합니다. 성공적인 문화올림픽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한편, 우리 부천 출신의 국가대표 조현민 선수가 아쉽게도 출전이 좌절됐지만, 선수의 밝은 미래를 위해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댓글 (46)

  • 부천시청 회원 로그인
  • 트위터 로그인
  • 페이스북 로그인
  • 계정을 선택하여 로그인 하세요.

이름 비밀번호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