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하고 행복한 설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41)
  • 작성자김만수
  • 등록일2018-02-09 09:37:16

따뜻하고 행복한 설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입춘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연일 계속되는 추위에 한껏 움츠리게 되는 요즈음입니다. 올 겨울은 유난히 춥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따라 달라지니까요.

이제 곧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이 시작됩니다. 설 명절을 맞이하여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 친지들과 반가운 덕담을 나누며 평안하고, 따뜻한 설 명절 보내시기를 기원합니다. 또 고마운 분들께 감사의 마음 전하는 연휴 되시길 기원합니다.

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월 15일~18일 설 연휴기간 시민 불편 없는 종합대책 마련했습니다.

이번 설 연휴는 2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4일간 이어집니다. 연휴기간 동안 시민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설명절 종합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연휴 기간 중 쓰레기 수거, 의료, 교통, 수도 등 민원발생시 신속한 처리로 불편함이 없으시도록 각 분야별로 만반의 준비를 마쳤습니다.

무엇보다 시민 여러분께서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은 생활 쓰레기 수거와 연휴기간동안 운영되는 의료기관 및 약국 현황일텐데요. 설 연휴 기간 중 생활쓰레기 수거 관련해서는 자체상황실을 운영, 민원발생시 신속한 처리로 시민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입니다. 무단투기 등 불법행위를 사전에 예방하여 즐거운 명절 보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하여 보건소에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운영합니다. 응급의료기관 순천향대학교부속부천병원, 부천성모병원, 세종병원 등에서는 24시간 비상체계를 유지합니다. 당직 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은 부천시 홈페이지 또는 부천시보건소, 응급의료포털, 보건복지 콜센터(129)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설 연휴 비상 급수대책을 마련해 시민들의 수돗물 관련 불편을 최소화합니다.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수도 관련 민원 신속 처리를 위해 24시간 비상 근무할 예정이며, 수도 관련 민원은 수도과(625-3326)로 문의해주십시오.

한편, 연휴기간 동안 부천시 콜센터(320-3000)도 정상적으로 운영하면서, 각종 민원대처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으니 안심해주십시오.

쓰레기 수거 및 가로청소

진료기관 및 약국운영

- 응급의료포털(http://e-gen.or.kr)

- 부천시보건소(http://pubhealth.bucheon.go.kr)

수도 관련 민원 즉시 처리(625-3326)

- 24시간 비상근무

콜센터 운영(320-3000)

- 운영시간 : 2. 15.(목) ~ 2. 18.(일) 09:00~18:00

교통특별대책(625-9392)

- 시내버스 : 예비차 10대(수요발생 시 투입)

- 시외버스 : 귀성객 수요에 따라 예비차 운행(32개 업체, 61개 노선)

- 택시부제 해제 (법인·개인택시 3,471대)
2018. 2. 16.(금) 00:00~24:00 / 설 당일 1일간

- 귀경객 수요에 따른 대중교통 연장운영
· 연장시간 : 종착역 기준 다음날 02:00 까지
(전철, 지하철 연장운행에 따라 노선버스 막차시간 탄력적 연장운행)

설 명절 차례상 준비, 부천의 전통시장을 이용해보세요

<소사종합시장>

이번 명절 차례 상 준비는 부천의 전통시장에서 하는 것은 어떨까요?

우리 부천에는 19개의 전통시장이 있습니다. 우리 부천은 시민 여러분이 보다 쾌적하고 편리하게 전통시장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전통시장 아케이드, 주차장, 고객지원센터 등 시설현대화 사업뿐 아니라, 전통시장 이용고객의 편의를 위한 ‘1시장 1주차장 조성 사업’ 등입니다.

더 편리하고 좋아지는 우리 부천의 전통시장을 기대해주십시오.

부천 전통시장 현황

얼음썰매장에서 신나는 추억 만들어 보세요~

이열치열, 이한치한 많이 들어보셨지요?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놀이인 얼음썰매. 멀리 가지 않고 우리 부천에서도 즐길 수 있는데요. 우리 부천의 얼음썰매장은 송내무지개광장과 오정동 논썰매장 두 곳에서 운영중입니다.

송내무지개광장 얼음썰매장은 2월 14일까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45분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는 없고 썰매와 안전모 등 장비 대여료만 내면 누구나 입장 가능합니다. 썰매와 안전모 대여료는 시간당 2천 원이며 초등학교 3학년 이하 어린이는 보호자를 동반해야 합니다.

도심 속에서 옛날 논썰매를 즐길 수 있는 오정동 논썰매장은 2월 23일까지 운영됩니다. 정생활휴먼시아 3단지 306동 옆에 자리 잡고 있는 논썰매장은 입장료는 무료이며, 썰매 대여료는 1대당 4천 원입니다. 누구나 입장 가능하며 7세 이하 어린이는 보호자가 동반해야 합니다. 주차장과 휴게실, 화장실, 각종 먹거리도 준비돼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설 연휴기간 동안, 얼음썰매장에서 가족들과 함께 신나는 추억 만들어보세요.

<오정동 논썰매장>

“언어에는 나름의 온도가 있습니다. 따뜻함과 차가움의 정도가 저마다 다릅니다. 온기 있는 언어는 슬픔을 감싸 안아줍니다.” <언어의 온도>

민족 최대의 명절 설입니다. 설 연휴, 오랜만에 만난 가족, 친지들과 따뜻한 언어의 온도를 느끼며 행복한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8년도 더 행복한 부천을 위해 2천여 공직자 모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 (41)

  • 부천시청 회원 로그인
  • 트위터 로그인
  • 페이스북 로그인
  • 계정을 선택하여 로그인 하세요.

이름 비밀번호


댓글달기